`뜨거운 여름, 뜨겁게 등장할…` 벤츠 CLE 카브리올레

어느새 봄이 와 있는 걸까. 낮에는 포근한 느낌이 드는 요즘. 한편으로 새로운 계절이 반갑고, 또 한편으로는 속절없이 흐르는 시간과 그 안에서 아쉬움도 느껴지는 순간이다.

그리고 봄을 지나, 다가올 여름, 바로 뜨거운 여름에, 신차 한 대가 한국 땅을 밟을 것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2-도어 오픈톱 모델로서, 새로운 드림카의 서막을 알릴 것인가.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콘셉트 및 기술 혁신이 조화롭게 융합된, 디 올 뉴 CLE 쿠페를 기반으로 한 오픈톱, `디 올 뉴 CLE 카브리올레(이하 CLE 카브리올레)`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자료= Mercedes-Benz)

먼저, CLE 카브리올레는 미드-사이즈(mid-side) 세그먼트의 2도어 4인승 컨버터블 모델로서, 제원은 4,850 x 1,861 x 1,424mm ( 전장 x 전폭 x 전고 ), 휠 베이스는 2,865mm다. 

CLE 카브리올레는 기존의 C-클래스 카브리올레보다 넓은 공간감을 선사할 것으로 주목되는데, 특히 2열 뒷좌석은 C-클래스 카브리올레 대비 25mm 늘어난 휠 베이스를 바탕으로 무릎 공간 및 어깨, 팔꿈치 공간 등이 넓어질 것으로 전해졌다.

트렁크 적재용량은 기본 385리터 제공되며, 지붕을 열었을 때, 즉 톱 다운(top down)의 경우 트렁크 공간은 295리터 확보된다. 

(자료= Mercedes-Benz)

외관은 패브릭 루프가 적용된 클래식하고 섬세한 디자인이 돋보이는데, 메르세데스-벤츠 특유의 우아함에 스포티한 매력이 더해진 모습이다.

전면부에는 대담한 프론트 그릴 및 에어 인테이크가 이 차량의 존재감을 더욱 드러낼 것으로 기대되며, 흐르는 듯한 매끄러운 라인이 특징인 후면부는 두 개의 LED 리어 라이트가 디자인 요소로 이어져 폭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자료= Mercedes-Benz)
(자료= Mercedes-Benz)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1.9인치의 세로형 중앙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는데, 중앙 디스플레이는 톱이 내려간 상태에서 눈부심을 방지하기 위해 15도에서 40도까지 기울기 조절이 가능하다. 여기에,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과 함께, 즐거운 오픈 에어링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한편, CLE 카브리올레는 6월 중 출시되며, 자세한 사양과 가격은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