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바흐의 첫 순수 전기 SUV를 만나는 시간… `마이바흐 EQS SUV` 8월 출시 예정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이하 마이바흐)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디 올-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이하 마이바흐 EQS SUV)`.

독보적 럭셔리함에 최신 순수 전기차 기술력이 결합된 마이바흐의 첫 번째 전동화 모델을 만나볼 시간이다. 혹시 어떤 차들이 당신의 드림카 리스트에 올라와 있으신가. 마이바흐 EQS SUV 또한 그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게 될지도 모르겠다. 

마이바흐 EQS SUV
(자료= Mercedes-Benz)

우선, 마이바흐 EQS SUV는 지난해 4월, 상하이 모터쇼의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첫 공개됐는데, 이후 `수준 높은 럭셔리(Sophisticated Luxury)`를 구현함과 동시에 최상위 전기차 기준을 재정의하는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마이바흐 EQS SUV는 “좋은 것은 또한 반드시 아름다워야 한다(What is good must also be beautiful)”는 창립자 `칼 마이바흐(Karl Maybach)`의 철학 아래 탄생했다. 이에 따라, 최상위 럭셔리 마이바흐 브랜드의 정체성을 전기차 시대에도 지키겠다는 포부와 SUV 차량의 강인한 존재감을 내/외관에 담아냈다. 

마이바흐 EQS SUV
(자료= Mercedes-Benz)

외관부터 살펴보면,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의 패밀리 룩과 마이바흐 브랜드 엠블럼 및 레터링 등 고유의 디자인 요소를 조화롭게 담아냈다.

여기에 8가지의 기본 색상 외에도 마이바흐 모델에서만 제공되는 5가지 투톤 페인트 외장 색상도 유료옵션으로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마이바흐 EQS SUV
(자료= Mercedes-Benz)

마이바흐 EQS SUV는 강력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 4.4초 만에 주파하며, WLTP 기준 약 612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마이바흐 EQS SUV에는 주행 모드 중 마이바흐 주행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이는 기존 컴포트 주행 모드를 대체하는 프로그램으로, 뒷좌석 승객의 편안함을 극대화해 마이바흐가 자랑하는 최상의 승차감을 선사한다.

마이바흐 EQS SUV
(자료= Mercedes-Benz)

여기에 주행 속도에 따라 운전자가 직접 또는 자동으로 전고를 최대 25mm까지 높일 수 있는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 조향각이 최대 10°에 이르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 또한 기본 적용해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과 편안한 승차감을 자랑한다. 

또한 주행 상황에 따라 전륜 모터를 분리해 후륜 구동으로만 주행할 수 있는 DCU(Disconnect Unit) 적용을 통해서도 주행 효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실내 소음 유입까지 줄여준다. 제원은 5,125 x 2,035 x 1,720mm ( 전장 x 전폭 x 전고 ), 휠 베이스 3,210mm다. 

마이바흐 EQS SUV 인테리어
(자료= Mercedes-Benz)

실내 공간에는 완벽한 장인정신으로 완성한 마이바흐 전용 나파 가죽 시트와 마이바흐 엠블럼 등을 적용해 더욱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이와 함께 앞 좌석에서는 3개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합쳐진 혁신적인 `MBUX 하이퍼스크린`을 탑재해 현대적 세련미와 함께 한 차원 높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뒷좌석에는 고품격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해, 마이바흐 모델에서만 제공되는 최고 수준의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다. 이그제큐티브 시트 및 쇼퍼 패키지 등 퍼스트 클래스에 버금가는 편의 사양을 적용했다. 또한 4인승 옵션을 선택하면, 냉장고와 샴페인 잔 이 포함된 뒷좌석 센터콘솔을 적용해 최고급 라운지와 같은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마이바흐 EQS SUV 인테리어
(자료= Mercedes-Benz)

뿐만 아니라 뒷좌석에도 2개의 11.6인치 풀 HD 터치스크린과 7인치의 MBUX 태블릿을 기본 적용해, 후석 승객들도 차량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직접 조작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손짓만으로도 직관적이고 지능적으로 차량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돕는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도 기본 탑재했다. 

이외에도 공기 청정 패키지 및 에어 밸런스 패키지 등 탑승자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편의사양으로 최고급 럭셔리 전기 SUV에 걸맞은 차별화된 실내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실내와 트렁크 차단은 물론 단열재 및 이중 접합 유리, 파노라믹 선루프의 윈드 디플렉터, 차체 하부 패널의 특수 어쿠스틱 폼 등으로 소음 및 진동 유입을 줄여 최고의 실내 정숙성과 승차감을 선사할 것으로 주목된다. 

마이바흐 EQS SUV
(자료= Mercedes-Benz)

한편, 마이바흐 EQS 680 SUV는 8월 중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2억 2,500만 원이다(부가세 포함).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추후 출시 시점에 맞춰 보다 자세한 사양을 공개할 계획이다. (*상기 수치는 모두 글로벌 사양 기준, 정확한 국내 인증 수치는 추후 출시 시점에 공개 예정)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