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국내 최초 공개 (+비전 AMG)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8월 24일(목),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와, 메르세데스-AMG의 고성능 전기 주행의 비전을 담은 쇼카 △비전 AMG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 4월, 상하이 모터쇼와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는 마이바흐의 독보적 럭셔리함과 EQS SUV의 우수한 기술력을 결합한 모델로, 전기 모빌리티 시대에 럭셔리의 정수를 재정의하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모은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는 “좋은 것은 또한 반드시 아름다워야 한다”라는 마이바흐의 신조 아래 탄생했다. 이에 따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특유의 디자인과 EQ 패밀리룩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으며, 최상급 럭셔리 모델로서의 정체성과 SUV의 존재감을 모두 지닌 내/외관을 자랑한다. 

먼저, 전면부는 EQ 패밀리룩을 보여주는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에 크롬 처리된 트림 스트립이 수직으로 배열되어 입체적인 깊이감이 강조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차량 곳곳에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인 마이바흐 브랜드 엠블럼과 레터링이 섬세하게 새겨져 있어 마이바흐만의 럭셔리함을 여실히 드러낸다. 

(자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번에 공개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680 SUV`는 마이바흐만의 독보적 럭셔리함과 우수한 순수전기차 기술력이 결합된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첫 순수전기차다.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 섬세한 장인정신으로 완성된 안락한 실내 공간과 함께 최대출력 484kW와 최대토크 950Nm의 강력한 전기 주행 성능을 갖췄다. 

또한 메르세데스-마이바흐만의 주행감을 완성하는 마이바흐 주행 프로그램, 최고의 안락함을 제공하는 이그제큐티브 시트 및 쇼퍼 패키지 등 고급 편의사양을 탑재해 차원이 다른 쾌적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인테리어는 장인 정신과 현대적 세련미가 강조됐는데, 먼저 앞 좌석에서는 3개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합쳐진 혁신적인 MBUX 하이퍼스크린이 탑승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차량에 탑승하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만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전용 시작 화면이 디스플레이에 등장해 탑승객을 반기며, 운전석 계기판에서 마이바흐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여기에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시트가 기본 적용돼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하며,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마이바흐 마누팍투어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을 적용할 시 더욱 세련된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모델 최초로 시트 커버 등 실내 마감 소재로 친환경적으로 공정한 베지터블 탠 가죽이 사용됐다. 가죽 태닝 원료로 커피 원두 껍질을 사용했으며, 유화 가지 공정에 사용되는 원료도 모두 식물성 성분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 시스템, 헤드레스트 쿠션, 앞좌석 등받이, 뒷좌석 공간 등 곳곳에 적용된 마이바흐 엠블럼은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최고급 품질을 강조한다. 

△비전 AMG

(자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한편, 메르세데스-AMG 순수 전기차의 미래를 보여주는 전기 쇼카 △비전 AMG는 메르세데스-AMG가 플랫폼부터 디자인, 드라이브 트레인 기술까지 전 과정을 개발한 첫 순수 전기 모델이다. AMG.E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4-도어 쿠페 비전 AMG에는 긴 휠 베이스와 짧은 오버행, 강력한 숄더, 큰 휠, 독특한 리어 스포일러, 별 모양의 헤드램프 등 극적인 차체 비율과 AMG 및 F1 특유의 감성이 더해진 특별한 디자인 구현됐다. 

또한, 야사(YASA)의 축방향 자속 모터 및 메르세데스-AMG의 혁신적인 전기 주행 기술과 고성능 배터리가 적용됐다. 

(자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680 SUV와 비전 AMG는 이번 최초 공개에 이어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테마파크 `EQ 원더랜드`에도 전시돼, 관람객에 최고의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