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가의 정신…` 렉서스 GX 550 오버트레일 자오스(JAOS)

렉서스(LEXUS)가 2024 도쿄 오토살롱(TOKYO AUTO SALON 2024)에서 `GX 550 오버트레일 자오스(JAOS)`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GX 550 오버트레일 자오스는 렉서스와 자오스(JAOS)의 협업으로 제작됐는데, 신형 2024 GX 오프로드 특화 버전의 콘셉 모델이다. 

자오스는 4륜구동/SUV 전문 애프터마켓 튜너 업체로 특히 오프로드 차량 맞춤화 및 개선에 특화된 튜닝파츠를 제공한다. 

(자료= Lexus)

GX 550 오버트레일 자오스는 올 뉴 GX에 강인함을 더하며, 오프로드 험로 환경에서 원활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모험적인 외관을 바탕으로 탁월한 오프로드 성능을 결합했으며, 여기에 자오스의 유니크한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포함한다. 

(자료= Lexus)

차량 전면부 견고한 범퍼를 적용해 험로 주행에 자신감을 불어넣으며, 특히 전면 범퍼에는 가벼우면서도 강도가 높은 ABS수지가 사용됐다. 또한 다양한 표준 오프로드 구성 요소와 함께, 넓고 인상적인 펜더를 보호하는 펜더 가니쉬, 측면 실을 보호하면서 쉽게 승/하차를 지원하는 튜브 스타일의 사이드 스텝, 라지 사이즈의 머드가드(mudguard) 등이 포함된다.

(자료= Lexus)

또한 하부를 커버하는 4mm 두께의 알루미늄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됐으며, 또한 적재 용량을 높이기 위한 루프 랙 및 리프트 키트 포함, 휠은 자오스의 고강도 경량 18인치 휠이 장착됐다. 

(자료= Lexus)

한편, 렉서스 신형 GX는 올해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2024년형으로 프리미엄, 프리미엄+, 럭셔리, 럭셔리+, 그리고 새로운 오프로드 특화 버전인 오버트레일 및 오버트레일+ 등 총 6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