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출발” KGM 車 3종 모아보기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KGM. 쌍용의 시간을 지나, 이제는 KG 모빌리티(이하 KGM). 지난달 KGM은 신규 브랜드 전략을 제시하는 한편, 사업 방향성 등 전 부문에 걸쳐 근본적인 변화를 도모하고 아이덴티티 강화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실용적 창의성(Practical Creativity)`이라는 신규 브랜드 전략. KGM은 신차 `액티언`을 비롯해 다양한 모델 라인업을 선보이며, 새로운 변화와 시작을 향해 나아갈 것으로 행보가 주목된다. 

액티언

액티언 후면 모습
액티언 (자료= KG 모빌리티)

우선, 올해 KGM의 주목받는 모델, `액티언`부터. 신차 액티언은 2005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쿠페형 SUV(SUC)인 1세대 액티언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모델이다.

한 눈에 봐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감각이 주위 시선을 사로잡는 분위기. 여기에 높은 공간성을 겸비한 도심형 SUV로서 자신감 있는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액티언 전면 모습
액티언 (자료= KG 모빌리티)
액티언 측면부
액티언 (자료= KG 모빌리티)

또한 지난달 디자인이 공개된 `액티언`은 사전 예약 5만 5천대를 기록했는데, 이는 창사 이래 역대 최고 기록인 것으로 알려졌다. 

외관은 역동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루프 라인을 접목해 세련된 이미지를 선사하며, 긴 차체에 낮은 루프, 중형 SUV보다 넓은 차폭으로 안정감 있고 와이드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액티언 인테리어
액티언 (자료= KG 모빌리티)

파워트레인은 친환경 1.5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되어 일상 주행에 최적화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실내 공간은 와이드한 공간감과 심플한 수평형 레이아웃으로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Slim&Wide(슬림&와이드) 콘셉트를 적용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함께 고급스러움을 더해 완성했다. 액티언은 2가지 모델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S7 3,395만 원 △S9 3,649만 원이다.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칸 `블랙 엣지 패키지`

렉스턴 스포츠&칸 블랙 엣지
렉스턴 스포츠&칸 블랙 엣지 (자료= KG 모빌리티)

그 다음은 KGM의 픽업 모델. KGM은 렉스턴 스포츠&칸에 블랙 특화 디자인과 커스터마이징 사양으로 구성한 `블랙 엣지 패키지`를 신규 운영한다. 

렉스턴 스포츠&칸은 국내 전체 픽업트럭 점유율 82%(2023년 기준)를 차지하며 내수 픽업 시장을 이끌고 있는 대표 픽업 모델로, 이번 신규 패키지 운영으로 기존 차량에 새로운 이미지를 주고 블랙의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렉스턴 스포츠&칸 블랙 엣지
렉스턴 스포츠&칸 블랙 엣지 (자료= KG 모빌리티)

새롭게 추가된 `블랙 엣지 패키지`는 실내/외 곳곳에 블랙 색상을 포인트로 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휠 아치&도어 가니쉬 등 커스터마이징 사양 위주로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렉스턴 스포츠&칸의 주력 모델인 프레스티지와 최상위 모델인 노블레스에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외관은 △라디에이터 그릴 △아웃사이드 미러 △유틸리티 루프랙 △전면 범퍼 하부 가니쉬 △18인치 블랙 알로이 휠 또는 20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 △전면 윙 로고 △테일게이트 레터링 등 주요 디자인이 블랙 색상으로 꾸며진다.

렉스턴 스포츠&칸 블랙 엣지 인테리어
렉스턴 스포츠&칸 블랙 엣지 (자료= KG 모빌리티)

실내 공간은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가니쉬 △대쉬보드 수평형 가니쉬 △엔진 시동/정지 버튼 스위치 링 가니쉬 등이 블랙으로 표현된다.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칸 모델에 `블랙 엣지 패키지`를 적용하면 각각 60만 원이 추가된다.

더 뉴 토레스

더 뉴 토레스 오프로드 패키지
더 뉴 토레스 오프로드 패키지 (자료= KG 모빌리티)

토레스가 앞에 `더 뉴`를 붙이고 `더 뉴 토레스`로 지난 5월 새롭게 등장했다. 이번 `더 뉴 토레스`에는 새로운 인테리어와 최신 편의 사양 등이 적용됐는데, 신차 수준으로 변경된 실내 디자인이 눈길을 끌며, 특히 고급 편의 사양이 새롭게 추가되었음에도 가격 인상 폭을 최소화했다는 점이 주목할만하다.   

먼저, 전면적인 변화를 통해 완전히 새로워진 인테리어. 실내 공간에는 Slim&Wide(슬림&와이드)를 바탕으로 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됐는데, 엔트리 모델인 T5부터 12.3인치 파노라마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운전자에게 다양한 운행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며, 플로팅 타입의 뉴 디자인 센터 콘솔은 동반석과의 개방감을 주는 동시에 수납공간 효율을 높였다.

더 뉴 토레스 인테리어
더 뉴 토레스 (자료= KG 모빌리티)

또한 더 뉴 토레스는 차별화된 색상과 디자인 요소로 강인함을 연출한 `블랙에디션` 모델을 운영한다.

블랙의 카리스마. 블랙에디션은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블랙 휠을 비롯해 △블랙 C필러 가니쉬 △전후방 블랙 스키드 플레이트 등 블랙 색상을 테마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소비자 취향이나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라 블랙에디션은 또 하나의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 뉴 토레스 블랙에디션
더 뉴 토레스 블랙에디션 (자료= KG 모빌리티)

더 뉴 토레스의 판매 가격은 내부 인테리어 전면 변경 및 첨단 편의 사양 적용 등 상품성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음에도 불구하고 △T5 2,838만 원 △T7 3,229만 원 △블랙에디션 3,550만 원으로 모델별로 41~55만 원 소폭 인상됐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