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 신차 공개` 2024 부산모빌리티쇼, 어떤 車가 출품되나

`2024 부산모빌리티쇼`가 `넥스트 모빌리티 세상의 중심이 되다`라는 주제로 오는 6월 27일(목)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6월 28일(금)부터 7월 7일(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 (자료= 현대자동차)

우선, 현대차는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EV, ST1 등 전기차 라인업을 예고하고 있으며, 관람객들이 직접 전기차를 경험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도 마련해 부산모빌리티쇼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캐스퍼 일렉트릭 티저 이미지
캐스퍼 일렉트릭 티저 이미지 (자료= 현대자동차)

또한, 현대차는 이번 부산모빌리티쇼 현장에서 캐스퍼의 전동화 모델, `캐스퍼 일렉트릭` 모습을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공개된 캐스퍼 일렉트릭 티저 이미지를 살펴보면, 전기차 모델인 만큼 전면부 충전 포트 부분이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데, 기존 캐스퍼 모델의 단단한 실루엣을 계승하면서 전동화 디자인 요소를 새롭게 더한 모습이다. 

여기에 전기차만의 차별화된 픽셀 그래픽이 적용된 전면부 턴시그널 및 면발광 주간주행등(DRL) 또한 실제 도로 위에서 자신만의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주목된다. 현대차는 캐스퍼 일렉트릭의 클러스터부 티저 이미지를 통해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315km를 공개한 바 있다. 

기아

EV3
EV3 (자료= 기아)

기아에서는 현재와 미래 모빌리티를 엿볼 수 있을 것으로 주목된다. 

기아는 EV3와 함께 EV6, EV9 등의 전시와 PBV(Platform Beyond Vehicle)만의 차별화된 전시존을 꾸려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EV3
EV3 (자료= 기아)

6월 계약을 시작한 EV3는 기아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에 기반해 역동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디자인을 갖췄으며,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와 4세대 배터리를 탑재했다.

EV3는 롱레인지 모델과 스탠다드 모델로 운영되는데, 각각 81.4kWh 용량의 배터리와 58.3kWh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한다. 17인치 휠 및 산업부 인증 완료 기준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롱레인지 모델 501km, 스탠다드 모델 350km다.

제네시스

G90 블랙
G90 블랙 (자료= 제네시스)

제네시스는 2024년 화제의 신차들을 이번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출품한다. 

GV70, GV80 쿠페, G90 블랙 등이 공개되는데, 지난 3월에 출시된 최상위 모델 `G90 블랙`은 제네시스만의 진정성 있는 블랙 디자인 콘셉트 `제네시스 블랙`을 적용한 브랜드 최초 모델이며, 내/외장의 모든 부위를 블랙 색상으로 마감해 고급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월드 프리미어 포함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최초 공개되는 차량 3종도 출격을 앞두고 있다.

르노코리아

(자료= Renault Group)
(자료= Renault Group)

르노코리아 또한 이번 모빌리티쇼에서 많은 이목을 끌 것으로 전망되는데, 특히 약 4년 만에 신차를 출시하는 르노코리아는 차세대 친환경 신차 개발 프로젝트 `오로라`의 첫 모델인 하이브리드 D SUV를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르노코리아의 이번 신차는 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프랑스 감성을 담아낸 디자인,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해 올 하반기 국내 시장에서 선보인다.

이와 함께, `Born French, Made in Korea`를 테마로 운영되는 부스에선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거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BMW/ MINI

(자료= BMW)
(자료= BMW)

수입 완성차 브랜드 BMW와 MINI는 한국에서 최초 공개하는 차종과 함께 전시장을 빛낸다. 총 18가지의 모델이 전시될 예정인데, BMW, MINI, BMW 모토라드는 혁신적인 전기화 및 고성능 모델을 폭넓게 선보인다. 

GV80 쿠페
GV80 쿠페 (자료= 제네시스)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출발점이 될 `2024 부산모빌리티쇼`.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인기 완성차 브랜드의 신차 및 전기차를 비롯한 친환경 자동차와 자율주행 보트, 전기 이륜차, 슈퍼카, 클래식카 등 다채로운 모빌리티 관련 전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완성차 브랜드들은 월드 프리미어부터 코리아 프리미어까지 주목할만한 차종들을 대거 공개할 예정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