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찬사받은 현대차 `아이오닉 5 N`, 뜨거운 반응 이어져

현대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최근 유럽에서 치러진 비교 평가에서 찬사를 받으며 `최고의 고성능 전기차`로 인정받았다.

이번 고성능 전기차 비교 평가는 독일과 영국의 유력 자동차 전문 잡지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과 <카 매거진(CAR Magazine)>이 함께 실시한 것이다. 

이 두 매체는 차량 및 자동차 산업 전반에 걸친 깊이 있는 분석으로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들의 평가 결과는 유럽 소비자들이 차량을 구매할 때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된다.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5 N (자료= 현대자동차)

이번 비교 평가는 이른바 `녹색 지옥(Green Hell)`로 불리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과 그 주변 도로에서 3일간 진행됐다. 독일의 <아우토 자이퉁>과 영국의 <카 매거진>의 기자들이 ▲현대차 아이오닉 5 N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BMW i5 M60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바이작 패키지 ▲로터스 엘레트라 R ▲피닌파리나 바티스타 니노 파리나 ▲루시드 에어드림 퍼포먼스 등 총 7대의 고성능 전기차를 시승하고 평가했다. 

아이오닉 5 N은 이 두 매체로부터 공통적으로 “고성능차가 제공해야 하는 가장 핵심적인 가치인 `운전의 재미`가 다른 모델들보다 압도적인 차”라고 평가받으며, 고가의 고성능 전기차들을 뛰어넘는 최고의 차로 인정받았다.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5 N (자료= 현대자동차)

실제로 아이오닉 5 N 대비 30배가 넘는 가격의 피닌파리나 바티스타(261만 8,000유로, 약 38억 7,420만원)를 비롯해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바이작 패키지(24만 유로, 약 3억 5,512만원), 루시드 에어 드림 퍼포먼스(21만8,000유로, 약 3억2,259만원) 등 비교 평가 대상 전 차량이 아이오닉 5 N(7만4,900유로, 약 1억1,084만원)보다 가격이 높았지만, 아이오닉 5 N이 제공하는 탁월한 주행 성능과 운전의 재미에는 미치지 못한다는 것이 이번 평가를 통해 증명된 것이다.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5 N (자료= 현대자동차)

<아우토 자이퉁>과 <카 매거진>은 아이오닉 5 N이 차량의 기본기를 놓치지 않은 점을 높게 평가했는데, <아우토 자이퉁>은 “스티어링, 힘의 배분, 가속 반응, 제동 등 주행에 관련한 모든 것이 완벽했다”며, “아이오닉 5 N의 강력한 힘과 균형 잡힌 섀시에 감탄했다”고 전했다.

<카 매거진> 역시 “다양한 디지털 기능을 탑재한 아이오닉 5 N이 달리는 기능에 충실할 것인지 의문이 들었지만 시승 후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며, “아이오닉 5의 차체 구조와 구동축을 개선하고 모터와 배터리 마운트를 보강해 고성능을 자랑하는 완벽한 전기차로 탄생했다”고 전했다.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5 N (자료= 현대자동차)

한편, 이번 비교 평가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카 매거진>이 업로드한 비교 평가 유튜브 콘텐츠에는 “아이오닉 5 N을 한 달 넘게 타는 동안 차고에서 포르쉐 911은 꺼내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다”, “아이오닉 5 N은 패밀리카와 핫해치 두 가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차량으로 이렇게 기능과 가격을 동시에 잡은 전기차는 흔치 않다” 등 아이오닉 5 N을 향한 긍정적인 댓글들이 이어졌다.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5 N (자료=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은 과거 유산 계승을 통해 유연한 전동화를 적극 추진하는 현대차의 핵심 전동화 전략 `현대 모터 웨이`의 실행을 알리는 상징적인 모델로, 현대차의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다.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후륜 모터 합산 478kW(650마력, 부스트 모드 기준)의 최고 출력과 770Nm(78.5kgf*m, 부스트 모드 기준)의 최대 토크를 자랑하며, 84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고성능 전기차 N 전용 기술들을 적용해 압도적인 주행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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