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루라이드 X-프로(Pro), 레벨 랠리 앞두고 특별 제작 랩핑 디자인 공개

기아 아메리카가 올해 9번째로 열리는 오프로드 대회, 2024 레벨 랠리(Rebelle Rally)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이 5번째 연속 참가이며, 랠리를 앞두고 특별 개조된 텔루라이드 X-프로(Pro)에 적용될 특별 제작 랩핑이 공개됐다. 

기아는 캘리포니아 파사데나에 위치한 아트센터 디자인 대학과 협력하여, 텔루라이드 X-프로(Pro)에 적용할 독특하고 눈에 띄는 랩핑 디자인을 제작하도록 학생들에게 도전 과제를 제시했다. 2주간의 창의적인 작업 끝에 4개의 디자인이 제출됐으며, 최종 우승작은 이 대학의 4학년 학생인 이재원(Jaiwon Lee) 학생이 디자인한 것이다.

2024 레벨 랠리(Rebelle Rally) 텔루라이드 X-프로
2024 레벨 랠리(Rebelle Rally) 텔루라이드 X-프로 (자료= Kia)

이재원 학생의 디자인은 레벨 랠리(Rebelle Rally)에서 사용하는 항법 기술에서 영감을 받아 라스베이거스 밸리의 지형도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이재원 학생은 “저는 대조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시너지와 조화를 추구하는 기아의 `Opposites United` 철학을 강조하고 싶었다”며, “제 디자인은 자연의 유기적 모티브와 도로 및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기계적 요소를 조화시켜 이 철학을 구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기아 디자인 센터 아메리카(KDCA)에는 아트센터 디자인 대학 출신의 디자이너들이 많이 있어, 이번 디자인 협업은 자연스러운 선택이었다고 기아 아메리카는 설명했다. 

기아 디자인 센터 아메리카의 수석 디자이너 톰 커언스(Tom Kearns)는 “재능 있는 KDCA 디자이너 중 상당수가 명문 아트센터 디자인 대학 출신인 만큼, Rebelle Rally 무대에서 학생들이 그들의 놀라운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에 보답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2023 레벨 랠리(Rebelle Rally)
2023 레벨 랠리(Rebelle Rally) (자료= Kia)

한편, 4년 연속으로 전문 랠리 드라이버 `베레나 메이(Verena Mei)`가 기아의 레벨 랠리(Rebelle Rally) 드라이버로 활약할 예정이며, 경험 많은 드라이버 겸 내비게이터인 켄드라 밀러(Kendra Miller)가 함께할 예정이다.

레벨 랠리(Rebelle Rally)와 팀에 대한 추가 정보는 올 가을에 공개될 예정이다.

2023 레벨 랠리(Rebelle Rally)
2023 레벨 랠리(Rebelle Rally) (자료= Kia)

2024 레벨 랠리(Rebelle Rally)는 오는 10월 10일부터 19일까지(미국 현지 시각 기준) 진행되며, 이 여성 전용 오프로드 대회는 미국 네바다주와 캘리포니아주 사막 지역을 가로지르며 약 2,500km의 거리를 8일간 주행하게 된다. 

/autoalignment

함께 볼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