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신형 911 카레라 GTS 및 911 카레라 공개!
포르쉐를 탄다는 것.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본사를 둔 그들의 자동차와 함께 달리는 기분. 그리고 포르쉐 방패를 앞에 두고 당당히 문을 열고 내리는 기분. 당장이라도 아우토반으로 달릴 듯한 방패 속 말처럼, 역동적이고 공기역학적인. 고성능과 럭셔리, 그 안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위한 쉼 없는 질주는 오늘도 여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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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여기, 포르쉐 브랜드의 아이코닉 모델 `신형 911`가 있다.
포르쉐 AG가 신형 911을 공개했는데, 이번 공개 모델은 신형 911 카레라 GTS와 신형 911 카레라다. 이 중 911 카레라 GTS는 초경량 고성능 하이브리드를 장착하고 공도 주행이 가능한 최초의 911이다.
익스테리어
먼저, 익스테리어를 살펴보면, 세밀한 업데이트를 통해 신형 911은 유선형의 외관 디자인을 갖췄으며, 이를 통해 스포츠카로서 에어로다이내믹과 성능이 모두 향상됐다.
모델 별 전용 범퍼가 적용되며 모든 조명 기능은 특유의 4 포인트 그래픽과 함께 기본사양으로 탑재되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에 최초로 통합됐다. 이는 전면 주행등 생략을 통해 차량 전면에 더 넓은 냉각 통풍구를 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라이트 스트립에 통합된 아치와 `PORSCHE` 로고는 911의 후면을 더 깊고 넓어 보이게 한다. 양끝에 5개의 핀이 자리한 새로운 디자인의 리어 그릴은 리어 윈도우와 연결되어 가변 스포일러 아래로 점점 희미해지는 그래픽 유닛을 형성한다.
번호판은 더 높은 곳에 위치하고 리어 범퍼는 명료하게 구조화됐다. 모델 별 전용 배기 시스템은 디퓨저 핀에 우아하게 통합된다. 911 카레라 모델에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911 카레라 GTS 모델에는 GTS 전용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기본사양으로 장착된다.
파워트레인
신형 911 카레라 GTS 개발을 위해 포르쉐 엔지니어들은 모터스포츠 기술 및 지식을 하이브리드 시스템 설계의 기반으로 사용했다.
911 및 718 모델 라인 부사장 `프랭크 모저 (Frank Moser)`는 911에 완벽히 부합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제작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접근법을 개발하고 테스트했다며, 그 결과 911의 전체적인 콘셉트에 부합하면서도 향상된 성능의 파워트레인 시스템이 탄생했다고 전했다.
또한 파워트레인은 새롭고 더 강력한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PDK)에 통합된 영구 자석 동기 모터를 포함한다.
T-하이브리드 드라이브의 심장은 새롭게 개발된 3.6 리터의 박서 엔진이다.
새로운 박서 엔진은 전력 지원 없이 485마력 (PS)의 출력과 58.1kgf*m의 토크를 발휘하며, 총 시스템 출력은 기존 모델 대비 61 마력(PS) 증가한 541 마력(PS), 62.2kgf*m의 힘을 갖췄다.
911 카레라 GTS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시간(제로백) 이전 모델보다 더 빠르게 주파하는데, 신형 911 카레라 쿠페는 제로백 4.1초(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적용 시 3.9초), 최고 속도는 294km/h로 이전 모델 대비 각각 0.1초, 1km/h 향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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