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 N`, EV 차량 최초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 서킷 공식 차량 선정

저 멀리 어딘가로 가고 싶었다. 그러나 갈 곳 없는 발걸음은 쉽사리 움직여지지 않아. 그러니 웃을 수밖에. 언젠가. 지금은 알 수 없는 그 쏟아져 내리는 질문에 대한 답이 있다면, 조금만 더. 어리석고도 나약한 이를 위한 구원은 어디쯤에. 쏟아져 내리는 햇살 사이로 시원한 바람은 불어오니. 새로운 시작은 이미 바로 여기. 괜찮다. 괜찮아. 

아이오닉 5 N
(자료=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 모델이 EV 차량 최초로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 서킷 공식 차량으로 선정되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후지 스피드웨이는 일본 시즈오카현에 위치해 있으며 F1 등 국제 모터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서킷이다. 길이는 4.56km에 달하며 16개 코너를 구비한 점이 특징이다.

아이오닉 5 N
(자료= 현대자동차)

서킷 공식 차량으로 선정된 아이오닉 5 N은 올해 8월 1일부터 2025년 7월 31일까지 1년간 서킷에서 리드 차량으로 사용된다. 또한 후지 스피드웨이 주최 이벤트 선도 주행, 서킷 방문 고객을 위한 레이싱 택시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아이오닉 5 N은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번째 EV 모델로, 2024년 6월부터 일본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아이오닉 5 N
(자료= 현대자동차)

후지 스피드웨이 관계자는 “아이오닉 5 N이 서킷 공식 차량으로 선정됨에 따라 보다 많은 사람들이 EV 차량의 주행 성능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MJ 조원상 법인장은 “후지 스피드웨이를 방문하는 고객들과 일본의 모터스포츠 팬들이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과 아이오닉 5 N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아이오닉 5 N을 통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일본 고객들이 EV 차량에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오닉 5 N
(자료= 현대자동차)

한편, 아이오닉 5 N은 과거 유산 계승을 통해 유연한 전동화를 적극 추진하는 현대자동차의 핵심 전동화 전략 `현대 모터 웨이(Hyundai Motor Way)`의 실행을 알리는 상징적인 모델로, 현대자동차의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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